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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에스타PC방, “PC방창업 시 본사와 가맹점간의 우호관계를 확인해봐야 한다”
02-14 조회수 3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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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시사매거진=임지훈 기자] PC방프랜차이즈창업 시 가장 중요한 건 본사의 선택이다. 본사 지원정책, 시스템에 따라 지원 범위, 케어 방식이 결정되는데, 피에스타PC방이 타 PC방프랜차이즈와 달리 가맹점의 상생을 위해 유일하게 지원하고 있어 화제다. 


PC방창업 뿐 만 아니라 프랜차이즈창업 시 끊임없이 본사의 갑질 논란이 이어지면서, 예비창업자의 프랜차이즈창업에 대한 거부감이 높아지고 있다. 실제 PC방프랜차이즈 중 지난해 도산한 브랜드도 있는 만큼, PC방창업 시 잘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. 

피에스타PC방은 실제 밀착 가맹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하고 있다. 해피콜 제도를 통해 가맹점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상/하락 요인 분석, 어드바이스를 하고 있다.



이뿐만 아니라 단체 카톡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테리어 유지보수 및 매장 운영 케어를 지원하고 있다. 이와 같은 운영 지원에 가맹점주 뿐 만 아니라 예비창업자에게도 인정받고 있다.

피에스타PC방 관계자는 “PC방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한다면, 본사와 가맹점간의 우호관계 확인은 필수다”며 “가능한 많은 가맹점에 방문해보고 실제 PC방창업후기를 들어 봐야한다”고 조언했다.

한편 피에스타PC방의 이 같은 가맹점 지원 시스템으로 인해 가맹점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남다른 행보를 걷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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